여름에서 가을로 계절이 바뀌면서 나타나는 가장 큰 변화는 낮의 길이가 짧아지고 일교차가 급격히 커집니다. 일교차의 변화가 커지면서 신체의 면역력 저하뿐만 아니라 신체의 운동 적응 능력도 저하되어 무엇보다 준비운동이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근육과 관절의 유연성이 낮아지고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는 효소의 활성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준비운동이 중요합니다.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로 인해 신체의 생리적 반응으로 혈관이 수축되어 혈압이 순간적으로 상승하기 때문에 혈압이 있는 분들은 운동 전 혈압을 측정하여 현재의 혈압 상태를 파악해 보아야 합니다. 더운 여름 동안 저하된 체력을 증강시킬 수 있도록 몸 상태에 맞는 운동을 권장합니다. 운동 전문가가 추천하는 운동법으로 천천히 운동의 강도와 양을 늘려보세요.

  가을철 추천 운동 BEST 3

 1  .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걷기와 조깅

운동 효과를 올리기 위해서는 적절한 신발과 복장을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2. 심폐기능, 하지 능력 UP 자전거 타기

안장 높이, 핸들과의 거리 등을 적절히 조정하여 허리와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합니다.

 3. 단풍 구경과 함께 하는 등산

가을철에는 일교차가 심해 저체온증에 걸리기 쉬우므로 체온 유지를 위한 옷을 더 챙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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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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